CFMoto 450SR 완벽 분석: 제원, 엔진오일, 공기압, 가격, 후기
자가정비 정보 (오일/공기압)
CFMoto 450SR의 뛰어난 성능과 매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필수 정비 정보입니다. (2025년 4월 30일 기준 정보)
✔ 엔진오일 용량 및 점도: 오일 필터 교환 시 약 1.9리터, SAE 10W-40 또는 15W-40 합성유 권장 (API SL 등급 이상, JASO MA2)
✔ 오일 교체 주기: 최초 1,000km 점검 후, 매 5,000km 또는 6개월마다 교체 권장 (제조사 권장 주기 확인 필수)
✔ 타이어 공기압 (1인 승차 기준): 전륜 33psi (2.25 bar) / 후륜 36psi (2.50 bar) (매뉴얼 확인 권장)
✔ 에어필터 점검/교체 주기: 정기 점검 및 필요 시 청소/교체 (주행 환경 고려)
✔ 냉각수 점검: 정기적으로 레벨 확인 및 필요시 보충, 교체 주기는 매뉴얼 확인

*주의: 위 정보는 일반적인 권장 사항입니다. CFMoto 모델의 정확한 정비 규격 및 주기는 공식 사용자 매뉴얼 또는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자인 및 특징 (공격적인 차세대 스포츠)
CFMoto 450SR은 엔트리급 스포츠 바이크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다크호스로,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는 공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날카로운 라인과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윙렛 등), 그리고 풀 LED 라이팅 시스템은 상위 클래스 모델 부럽지 않은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450SR의 주요 디자인 특징과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래지향적 스포츠 스타일: 매우 공격적인 프론트 마스크와 날렵한 듀얼 LED 헤드라이트, 공기역학 성능을 고려한 윙렛이 기본 장착된 페어링, 날카롭게 솟아오른 테일 디자인 등이 결합되어 차세대 스포츠 바이크의 이미지를 강하게 풍깁니다.
- 270도 크랭크 병렬 트윈 엔진: 시각적으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450cc 병렬 트윈 엔진은 독특한 270도 위상차 크랭크를 채택하여 고동감 있는 엔진 필링과 두터운 토크를 제공합니다.
- 고급 사양 기본 탑재: 동급에서는 보기 드문 풀 컬러 5인치 TFT 디스플레이(스마트폰 연동 기능 포함), 브렘보(Brembo) M40 래디얼 마운트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슬리퍼 클러치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 경량 설계: 170kg대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Wet 기준)는 민첩한 핸들링과 경쾌한 가속 성능에 기여합니다.
- 인체공학적 고려: 스포츠 바이크지만 비교적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며, 시트고 또한 795mm(표준) 외에 785mm, 815mm 옵션을 제공하여 라이더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 풀 LED 라이팅: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방향지시등 모두 LED를 사용하여 시인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상세 제원 (동급 최고의 가성비?)
CFMoto 450SR은 동급 경쟁 모델(Ninja 400, R3 등)을 능가하는 수준의 엔진 성능과 고급 사양을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항목 | 세부 내용 |
---|---|
엔진 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병렬 2기통 DOHC 8밸브 (270° 크랭크) |
배기량 | 449.5cc |
최고 출력 | 50 PS / 9,500 rpm (37 kW) |
최대 토크 | 4.0 kgf·m / 7,600 rpm (39 Nm) |
연료 공급 방식 | 전자제어 연료분사 (보쉬 EFI) |
변속 방식 | 6단 수동 (슬리퍼 클러치) |
시동 방식 | 셀프 스타터 |
연료 탱크 용량 | 14 L |
연비 | 정보 확인 필요 (실연비 약 20~25km/L 예상) |
브레이크 (전륜/후륜) | 싱글 디스크 Ø320mm (Brembo M40 래디얼 4P 캘리퍼, ABS) / 싱글 디스크 Ø220mm (1P 캘리퍼, ABS) |
타이어 (전륜/후륜) | 110/70R17 / 150/60R17 |
서스펜션 (전륜/후륜) | Ø37mm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 멀티링크 모노쇽 (프리로드 조절 가능 추정) |
크기 (길이×폭×높이) | 1,990 × 735 × 1,130 mm |
시트고 | 795 mm (785mm / 815mm 옵션 가능) |
차량 중량 (Wet) | 약 179 kg |
주행 성능 및 핸들링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
CFMoto 450SR은 제원표 수치를 뛰어넘는 기대 이상의 주행 성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450cc 병렬 트윈 엔진은 270도 위상차 크랭크를 채택하여, 일반적인 병렬 트윈 엔진보다 V-트윈 엔진에 가까운 고동감과 함께 저중속 영역에서 풍부한 토크를 발휘합니다. 최고출력 50마력은 동급 최고 수준으로, 경쟁 모델들을 상회하는 강력한 가속력과 최고 속도를 제공합니다.

가벼운 무게와 잘 설계된 섀시, 그리고 스포츠 성향의 서스펜션 세팅은 매우 민첩하고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코너링 시 안정감이 뛰어나며, 라이더의 의도대로 정교하게 컨트롤할 수 있어 와인딩 로드나 트랙 주행에서도 상당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특히 브렘보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가 적용된 프론트 브레이크는 동급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강력하고 신뢰성 높은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슬리퍼 클러치는 부드러운 감속과 안정적인 코너 진입을 돕습니다. TFT 컬러 계기판과 스마트폰 연동 기능은 라이딩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전반적으로 450SR은 엔트리급 스포츠 바이크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가격 및 가치
CFMoto 450SR의 2025년 4월 기준 국내 신차 가격은 약 739만원입니다. 이는 경쟁 모델인 가와사키 닌자 400(약 869만원)이나 야마하 R3(약 800만원대 후반 예상)보다 훨씬 저렴한, 파격적인 가격입니다. 심지어 일부 쿼터급 모델보다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450SR의 가치는 바로 이 '압도적인 가성비'에 있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엔진 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TFT 컬러 계기판, 슬리퍼 클러치, 윙렛 등 상위 모델에나 적용될 법한 사양들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디자인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매우 공격적이고 매력적입니다.
물론 CFMoto라는 브랜드가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하고, 장기적인 내구성이나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검증이 더 필요하다는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것이 아니라, 실제 성능과 상품성 면에서도 경쟁 모델들을 위협할 만큼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성능과 풍부한 사양을 갖춘 스포츠 바이크를 원하는 라이더에게 450SR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적인 가치를 지닙니다.
사용자 후기
CFMoto 450SR은 국내 출시 이후 점차 오너가 늘어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를 종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성능이랑 옵션이 좋아요. 가성비 끝판왕!"
- "엔진 힘이 정말 좋아요. 400cc급이랑 비교가 안돼요. 270도 필링도 매력 있어요."
- "브렘보 브레이크 정말 잘 들어요. 안정감이 달라요."
- "TFT 계기판 시인성 좋고 기능도 많아요."
- "디자인이 정말 공격적이고 멋있어요. 윙렛까지!"
- "핸들링도 가볍고 코너링이 재밌어요."
🔴 단점:
- "아직은 CFMoto라는 브랜드가 좀 생소해요. 중고 감가가 걱정돼요."
- "서비스센터가 많지 않고 부품 수급에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 "일부 마감이나 디테일이 일본 브랜드만큼 완벽하지는 않아요."
- "저속에서 스로틀 반응이 약간 예민하다는 느낌이 있어요."
- "고 RPM에서 진동이 좀 느껴져요."
총평: CFMoto 450SR은 엔트리급 스포츠 바이크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만한 잠재력을 가진, 매우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압도적인 가성비와 뛰어난 성능, 풍부한 사양, 그리고 매력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강자들을 위협하기에 충분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나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우려를 넘어설 수 있다면, 450SR은 가격 대비 최고의 만족감을 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추천 대상
CFMoto 450SR은 다음과 같은 라이더에게 추천합니다:
- ✔ 합리적인 가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사양을 원하는 라이더
- ✔ 쿼터급 스포츠 바이크에서 한 단계 높은 성능을 경험하고 싶은 분
- ✔ 공격적이고 현대적인 스포츠 바이크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
- ✔ 가격 대비 가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속파 라이더
- ✔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성능 중심의 선택을 하는 분
반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모델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 ✖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네트워크, 중고 가격 방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 ✖ 이미 검증된 모델의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분
- ✖ 완벽한 마감 품질이나 브랜드 감성을 중시하는 분
- ✖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선호하는 분